신문사소개
4차 산업혁명 시대 - 알찬 경제생활과 소비자 보호

우리가 사는 세상은 ‘빛의 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미래 사회의 변화는 지식·정보화, 세계화, 다양화, 인간화로 우리 생활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기술 및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과의 융합을 통해 경제‧사회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과거 금융과 산업으로 대별되던 경제도 한층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정보화 물결의 가속화와 전자통신기술의 발달로 디지털 혁명 사회가 도래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젖줄로 꼽히는 블록체인이 현실생활에 투영되면서 생활방식도 크게 달라졌습니다.

서울이코노미뉴스는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시대변화를 직시하며 다양한 경제뉴스를 심층적으로 제공하는 뉴미디어입니다. 최근 경제환경의 신속한 변화는 4차 산업혁명에의 효과적 대응과 함께 사람을 위한 경제사회적 혁신을 필요로 합니다.

서울이코노미뉴스는 4차 산업혁명을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 선택과 집중의 원칙 아래 절도있는 비판과 감시, 그리고 대안을 함께 제시하는 언론을 지향합니다. 우리는 인간적인 삶을 추구하고, 생활의 질을 높이며, 우리 사회의 경제정의 구현과 함께 소비자보호에 앞장을 서겠습니다.​

앞으로 서울이코노미뉴스는 항상 풍성한 정보와 미래가치로 독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진정한 언론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